- 공지사항
2024-09-09
[교수학습자료센터] 교수학습자료센터 자료 대출서비스 변경(9/1~) 교수학습자료센터는 2024년 9월 1일(일)부터 자료 대출 관련 사항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고자 합니다. - 아 래 - 신분 대출책수 대출기간 기존 변경 학부생 10책 20책 14일 대학원생 20책 40책 30일 교원 40책 80책 60일 직원 20책 40책 60일 강사/계약직원/연구원 20책 40책 30일 졸업생 회원제 3책 5책 14일 * 졸업생 회원제 서비스 변경(ECC열람증 서비스 폐지/연회비 50,000원(1년)) * 문의 : 교수학습자료센터(02-3277-2608)VIEW2024-09-06
[일반] 개인정보 유출 관련 안내 및 사과의 글 이화여자대학교 졸업생(1982학년도-2002학년도 입학) 여러분께, 학교는 9월 4일(수) 통합정보시스템에 비정상적인 접근 시도를 인지하여 ‘졸업생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 안내한 바 있습니다. 학교는 불법 시도를 인지한 직후부터 면밀한 조사와 보안 분석을 진행한 결과 통합정보시스템이 해킹 공격을 받아 일부 졸업생 여러분의 개인정보가 외부에서 조회된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정보 유출 사실을 안내해 드리며,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관련하여 경과를 설명드립니다. 학교는 9월 3일(화) 실시간 모니터링 중 비정상적인 접근을 감지하였습니다. 감지 후 즉각적으로 비정상적인 접근을 차단했습니다만, 안타깝게도 9월 5일(목) 오전 11시 경 1982학년도에서 2002학년도에 입학한 졸업생 일부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이메일주소, 주소, 학적정보 등과 이들 졸업생 일부의 보호자 정보가 유출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유출된 정보에는 성적이나 재학생 관련 정보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번 공격은 보안시스템이 사전에 감지하기 어려운 것이었으나, 담당자 모니터링을 통해 선제적으로 접속을 차단함으로써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학교는 신속히 교육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를 진행하였으며,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관에 적극 협조 및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유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개인정보 유출 확인 및 주의사항 안내, 관련된 피해 상담 등의 민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역은 아래의 ‘개인정보 유출 내역 조회하기’를 이용하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까지 본 사고에 따른 개인정보 악용 의심 사례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나, 혹시 모를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출처가 불분명한 이메일, 문자 및 연락 등을 수신하시는 경우 아래 민원센터로 연락 주시면 성실하게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학교는 이번 사안의 심각성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현재 내부 시스템 점검 및 강화, 유관기관과의 협력 등을 통해 추가적인 피해 가능성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사고 원인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시스템 점검, 보안시스템 강화, 주기적인 보안점검을 강화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철저히 마련하겠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졸업생 여러분께 우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민원센터 연락처] 02-3277-5501, privacy@ewha.ac.kr, 정보침해대응팀 2024년 9월 6일 이화여자대학교 정보침해대응단 위원장 연구·대외부총장 신경식VIEW2023-10-30
[공지] [총무팀] 공간대여 변경 안내(11.1. 신청 건부터 적용) 총무팀에서는 더욱 정확하고 편리한 공간대여를 위해 아래와 같이 관련 업무를 변경, 시행하오니 구성원 여러분께서는 반드시 참고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시행일: 2023.11.1.자 신청 건부터 적용 2. 변경사항 가. 공간사용 신청 시작일 단축: 3개월 이전부터 → 2개월 이전부터 / 선점 억제 및 실수요자 이용 유도 나. 서면신청 폐지: 사용당일~사용 2일 전 접수받았던 서면신청 폐지 → 사용 3일 전까지 유레카로 신청된 건에 한하여 접수 다. 대관료 조정: 최저인금과 현재 물가를 반영하여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조정 라. 유의사항 동의 필수: 공간사용 신청 화면의 유의사항(팝업) 동의 후 이후 절차 진행 가능 교내 모든 구성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아래와 같이 유의사항을 안내드리오니 내용을 확인하시고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행사 참가자 중 본교 구성원이 50% 이상인 경우에만 공간 신청이 가능합니다. 2. 공간 신청자는 예약이 승인된 후 대관료 입금요청 메일을 받으면, 대관료를 가상계좌로 납부합니다. 3. 사용하신 집기 및 기자재는 공간 대여 전과 동일하게 원위치하여 주십시오. 집기 및 기자재 파손 시 비용을 배상해야 합니다. 4. 행사 후 행사 현수막은 즉시 철거해 주십시오. 미철거 시 철거 비용을 추가 부과합니다. 5. 행사를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신청인은 반드시 행사일 7일 전까지 예약취소를 해야 하며, 예약취소를 하지 않았을 경우 행사를 개최한 것으로 간주하여 대관료 등 제반 비용을 모두 부담해야 합니다. 6, 아래와 같은 경우 공간 사용이 금지됩니다. 사용 금지에 해당함에도 공간 사용이 확인된 경우, 개인 및 소속단체(대학/학과)는 확인일로부터 3개월간 공간사용 신청 불가합니다. ① 소음을 유발하여 수업에 지장을 주는 행사 ② 본교의 대외이미지를 손상시키는 불건전한 내용의 행사 ③ 수익이 발생하거나 상업적인 내용의 행사 ④ 신청절차에 하자가 있는 행사(대리 신청 등) ⑤ 안전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있는 행사(화기 사용, 음식 조리 등) ⑥ 사용수칙을 위반하거나, 시설물을 파괴 혹은 훼손하는 행위를 할 때 ⑦ 관리자의 정당한 지시에 따르지 않거나 면학분위기를 저해할 때 본인은 위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으며 준수할 것을 동의합니다. □ 마. 에너지 절약을 위해 방학 중에는 일부 공간 대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VIEW2024-10-08
[일반] 2024학년도 철학원전 원어(라틴어)강독 세미나 인문과학대학 철학과에서 아래와 같이 철학 원전의 라틴어 강독 강좌를 개설합니다. 라틴어 원문을 통해 철학적 깊이를 더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모집대상 : 철학원전 원어(라틴어)강독에 관심 있는 학부생 및 대학원생 누구나 강연일시 : 2024년 10월 31일- 12월 5일 매주 목요일 14:00- 17:00 장소 추후 공지 신청방법 : 본 포스터 QR코드를 통한 구글폼 또는 철학과 이메일(e600005@ewha.ac.kr)로 [이름/ 학번/ 전공(복수전공 또는 부전공도 기재)/ 메일/ 연락처] 발송 문의: 철학과 사무실 e600005@ewha.ac.kr / 02-3277-2205VIEW